생활의 플러스


꼬투리안의 양면이 볼록한 렌즈모양을 닮았다하여 렌즈콩 이라고도 불리는 렌틸콩은 유럽남부와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로 비타민과 무기질, 식이섬유 등이 풍부한 영양식품입니다.


인도에서는 카레나 스프로 거의 주식처럼 사용되어 지고 있는 렌틸콩은 고단백 저지방이고 다량의 미네랄과 바나나의 12배에 달하는 식이섬유, 다량의 저항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를 하거나 혈당을 조절하는데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방송에서 가수 이효리씨의 건강식단에 렌틸콩이 소개되며 큰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렌틸콩은 색깔에 따라 약간의 맛의 차이가 있지만 대체적으로 녹두와 팥의 중간 맛으로 전분이 많아 식감이 부드럽고 고소합니다.



 렌틸콩의 특징은 완제품에 가까울 정도로 6대 영양소를 골고루 가지고 있다는것입니다. 섬유질이 풍부해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고 피를 맑게 해주며 당지수가 낮기 때문에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아연이라든지 비타민B군, 엽산, 미량 원소 등이 풍부해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렌틸콩을 청국장처럼 숙성 발효시키면 유산균과 바실러스균이 생성되어 세균감염을 억제시키고 비타민과 미네랄합성에 도움을 주는 등 소화나 대사과정에 좋은 작용으로 영양분의 생체 이용률을 극대화시켜 줍니다. 

렌틸콩은 일반콩에 비해 숙성시간도 짧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시중에서 렌틸콩은 쉽게 구입이 가능하고 먹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으니 건강을 위해 구입하셔서 챙겨드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렌틸콩은 과다섭취의 경우 신장에 부담을 주고 설사나 복통, 복부팽만감을 일으킬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유용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