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플러스


달콤한 오디는 뽕나무에서 열리는 과일로 오래전부터 간식거리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최근에는 연구를 통해 오디가 건강에 좋은 웰빙식품으로 대표적인 블랙푸드 중 하나로 알려지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맛도 좋지만 여러가지 뛰어난 효능들로 주목받고 있는 오디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오디 효능   


혈관 건강

풍부한 안토시아닌성분은 활성산소와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혈액을 정화시키고 레스베라트롤은 혈관을 확장시켜 심장에 혈액 공급이 원활하게 돕는 역할을 합니다.

실제 오디추출물이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 피부건강, 노화 방지

오디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에 탄력과 영양을 공급해준다고 합니다.


▶ 암 예방

오디의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안토시아닌과 함께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암을 예방해주고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연구에 의하면 라스베라톨은 세포의 사멸을 억제시키는데도 도움을 줘 세포의 수명을 연장시키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 숙취, 갈증 해소

포도당과 사과산이 많은 오디는 알콜을 분해하여 숙취를 해소해줄 뿐만 아니라 숙취로인한 갈증해소에도 좋아 숙취가 심한날 오디주스를 한잔마시면 좋습니다.


▶ 관절 건강, 빈혈 개선

비타민A와 비타민D,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한 오디는 조혈작용으로 관절을 튼튼하게 해주고 빈혈을 예방해주는 좋은 식품입니다


 

  오디 부작용  


찬성질의 오디를 위가 약하거나 몸이 냉한 분이 많이 드시면 복통이나 설사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디 효과적으로 먹는방법   


오디는 생과 그대로 먹는것이 맛도 있고 부드러운 식감이 좋은데요.

▶ 생과를 얼려서 먹으면 오디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상승하기 때문에 얼려드시는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얼린 오디에 레몬을 첨가해 먹으면 좋습니다. 레몬의 구연산 성분이 오디의 안토시아닌을 잘 보전해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오디를 레몬과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이밖에도 잼, 효소, 김치, 요거트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가능한 오디는 5~6월이 제철인 뛰어난 효능을 가진 건강식품입니다.


  유용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