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플러스

 

  인삼꽃차 효능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모두 인삼이 좋다는건 잘 아실텐데요. 

인삼 못지 않은 효능이 있다는 인삼꽃에 대해서는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유럽 생명과학연구소 LAT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인삼의 뿌리보다 꽃에 사포닌의 함량이 5배 이상이나 많다고 합니다.특히 면역력을 높이고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사포닌Rd의 함량은 뿌리보다 13배가 넘는다고 합니다.이밖에도 인삼꽃은 복용했을때 몸에 열이나게하는 사포닌Ro 성분을 거의 함유하고 있지 않고 세포대사의 균형을 유지시켜주는 독특한 물질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인삼꽃은 3년 자라고  4년차가 되어야 꽃이 피고 꽃이피는 기간이 봄철 아주 잠깐이라 시기를 놓치면 그 다음을 기약해야 하는 귀한꽃입니다. 인삼꽃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차나 효소로 만들어 먹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살짝 매운맛이 감돌며 진한 인삼향이 나는 인삼꽃차는 혈행을 개선해주고 기초대사량을 높여 신진대사를 활발하게하여 여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손뻣뻣함, 안구건조증, 성교 통증, 어깨결림, 소화장애, 우울증, 관절통증 등 갱년기 증상에 좋습니다.

▶ 면역력을 높여주고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며 손발을 따듯하게 해줍니다.


▶ 세포막을 보호하고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주는 기능이 있어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고 기미나 주근깨 등을 없애줍니다.

▶ 혈관 확장을 통해 혈압과 혈당 저하에 도움을 줍니다.

▶ 자양강장과 원기회복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진한 향이 일품인 인삼꽃차는 요즘 인터넷을 통해 국산제품도 어렵지 않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당뇨,비만,면역력강화,피로회복, 정력강화, 불임, 갱년기 여성 등에 효능이 있다는 인삼꽃차 한번 드셔보세요.


 

  인삼꽃차 부작용   


▶ 과다섭취시 어지러움증이나 졸음이 올 수 있습니다.

▶ 따듯한 열성을 지닌 인삼꽃차는 혈이 모자라고 음이 허약한 분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 혈액응고를 지연시키는 기능이 있어서 아스피린 같은 혈액응고 억제제와 같이 드시면 안좋습니다.

▶ 인슐린 같은 혈당강하제를 복용하시는분은 심계 항진 등의 저혈당 증상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인삼꽃차 먹는방법   


인삼꽃2~3송이를 뚜거운물에 10분간 우려내어 드시면 됩니다.

2~3회 반복해서 우려드셔도 좋고 우려내고난 인삼꽃을 음식에 섞거나 그냥 드셔도 괜찬습니다.


  유용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