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플러스

 

성경에 동방박사들이 예수가 태어난것을 경배하기위해 예물로 들고갔다는 선물이 황금, 몰약, 유향 이라는 내용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유향이라는 것이 보스웰리아 입니다.


보스웰리아는 섭씨 10도에서 50도를 넘나드는 인도 고산지대의 건조하고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는 프란킨센스 나무에서 나오는 진액 추출물입니다. 로마시대에도 등장하는 가장 오래된 향신료중의 하나이기도 하고 고대 이집트 전사들의 상비약으로 사용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불국사 석가탑의 파손 수리중에 안에서 발견 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는 관절염에 좋은 약재로 유명한데요.

연골보호와 염증완화의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보스웰리아의 보스웰릭산 성분은 염증 초기에 염증 촉진물질을 억제해 염증을 차단합니다. 또한 연골세포를 보호하며 글라이코슴사미노글라칸이라는 성분은 연골을 재생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관절염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염증에도 효능이 있는데요.

피부염을 비롯한 각종 염증을 해소해주고 염증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해주는 효능이 탁월합니다.


항염증 작용이 굉장히 강해서 암세포의 성장과 분열을 억제해 뇌종양, 전립선암, 대장암 등에도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유향(보스웰리아)이 어혈을 없애주고 혈액을 순환시켜 부종을 가라 앉히고 통증을 멎게해준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임산부나 수유중인산모 빈혈이 있는 경우 절대 섭취하시면 안됩니다.


▶ 허약체질인 분은 전문가와 상담후 섭취하세요.

▶ 보스웰리아는 하루 4g이상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보스웰리아 먹는방법   


▶ 보스웰리아 분말

시중에는 보통 분말형태의 제품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한번에 1g 정도씩 하루 3~4회 물과 함께 드시거나 요거트나 샐러드위에 뿌려드셔도 좋고 과일이나 견과류에 찍어서 드시면 됩니다.

끓이거나 물에타서도 드시는데요 물에는 잘 녹지 않을뿐더라 끓일경우 보스웰리아 진액이 그릇에 붙어 세척이 힘들어요.


▶ 보스웰리아 원물

보스웰리아 원물의 경우 덩어리져 있는데요.

다시백에 담아 차로 끓여 드실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원물 4g정도를 다시백에 담아 물 1L에 넣고 끓여 차로 드시면 됩니다.


  유용한 글